수원시, 설민석 한국사 전문가 초청, 제59회 수원포럼 개최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배워보는 21세기 리더십

김진일 | 기사입력 2015/05/14 [16:59]

수원시, 설민석 한국사 전문가 초청, 제59회 수원포럼 개최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배워보는 21세기 리더십

김진일 | 입력 : 2015/05/14 [16:59]
▲     © 경인투데이

수원시는 21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제59회 수원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사 전문가 설민석 강사를 초청해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배워보는 21세기 리더십’ 이란 주제로 열린다.

설민석 강사는 현재 (주)태건에듀 대표이사, 이투스 한국사 대표강사로 학생들에게 한국사를 가르치고 있으며, 전 EBSi, YBM HRD 등 역사강사로 유명하다.

기획재정부 스페셜 인터넷 강의 <역사 속 세법>, <역사 속 예산>을 진행했고, MBC 무한도전 <TV 특강 한국사> 에 출연하는 등 한국사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내용은 세종, 이순신, 정조 등 역사 속 위인들이 펼친 솔선수범, 창조․혁신, 소통, 애민(愛民)과 관련된 진정한 리더십에 대한 역사해설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역사 속 위인들의 리더십을 통해 개인과 조직은 물론 국가와 민족적 차원에서 우리가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설민석 강사의 저서로는 '한권에 잡히는 한국사', '전쟁의 신, 이순신(기적의 승리, 명량)', '역적의 아들, 정조',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등 다수가 있다.

수원포럼 참여는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제60번째 수원포럼은 내달 25일 산악인이자 사진작가인 이상은씨가 강의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