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보급사업 사전교육

김진일 | 기사입력 2015/03/14 [23:15]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보급사업 사전교육

김진일 | 입력 : 2015/03/14 [23:15]
▲     © 경인투데이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농업 실천 기술 확산을 위한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범사업의 투명한 집행을 위해 마련된 이번교육은 농업산학협동심회회가 선정한 농가와 농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11일 수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센터는 성공적인 시범사업을 위한 농업인의 의식전환과 첨단 농업기술 보급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요령, 보조금 적정 집행, 보조금 전용카드 사용요령, 청렴각서 이행 및 기타 주의사항에 대해 교육했다.

한편, 센터는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농장 및 농가를 대상으로 전문지도사들의 주기적 현장예찰을 통해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기술을 전파하며, 시범사업장은 영농교육 및 평가회를 통해 인근농업인을 위한 현장교육장으로 활용함으로써 선진농업기술을 신속히 확산, 보급할 방침이다.

올해 시범사업은 광교지역 농업 생태환경 보전 및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유기농 쌀 생산 사업, 친환경 농산물 생산단지 육성사업, 특화작목 친환경생산 사업, 친환경 과원 환경개선, 농가의 기술수준과 경영상태를 진단 처방 후 추진하는 성공모델사업 등 11개 사업으로 19개소에 2억9천8백만 원의 예산을 들여 집중 추진된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농업경쟁력 향상과 도시민들에게 친환경 안전 농산물을 보급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수원시 농업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